별에는 건물을 지을수 있는 숫자가 한정되어있다.
보통 수도는 160-170정도 밖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식민지 건설시에는 대부분 230이 넘게 지어진다.
이것은 별의 크기와도 연관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많이 짓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고
얼마나 효율적으로 짓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자원 관련 건물
철강 광산
크리스탈 광산
중수소 정재소
철강은 크리스탈보다 2배 빨리 , 크리스탈은 증수소보다 2배 빨리 채취가 됩니다.
그래서 비용면에서도 증수소가 가장 비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철강 : 건물이나 함선을 만드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자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크리스탈 : 주로 보호막이나 전기회로등 전기관련 시설을 만드는데 사용이 되는 자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증수소 : 핵융합발전소의 자원이 되기도 합니다.
별의 온도가 낮을수록 증수소 채취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레벨당 1% 정도 생상량이 상승합니다.
-발전소 관련 건물
태양광 발전소 : 태양렬을 이용해서 에너지를 뽑아낸다. 태양계는 1-15번의 번호가 있는데 1번에 가까울수록
쉽게 이야기 하면 더울수록 에너지를 더 뽑아내고, 추울수록 더 적게 뽑아낸다.
핵융합 발전소 : 증수소를 먹으면서 에너지를 만들어낸다. 태양광과 반대로 추울수록 에너지를 더 많이 뽑아낸다.
발전소는 이렇게 별의 온도를 보고 어떤발전소를 지을지 결정을 하면 된다.
- 저장창고 관련 건물
철강 저장소
크리스탈 저장소
증수소 탱크
이와 같은것은 많을 필요는 없다. 일일 생상량 및 시간당 생산량을 검토하고, 본인이 보통 몇시간마다 게임에 들어오는지 판단한 후에 최대 저장량을 검토후에 생산하는 것이 좋다.
- 생산 속도 관련 건물
로봇공장
나노머신공장
이 건물들은 건물 및 유닛 생산속도를 늘려준다.
연구소
나노연구소
이 건물들은 연구속도를 높여준다.
- 생산 관련 건물
조선소 : 조선소 건물 레벨이 높을수록 함선의 제작 속도가 빨라진다.
그리고 레벨에 따라서 제작 가능한 함선 종류 또한 다르다.
연구소 : 연구소 건물 레벨이 높을수록 연구 속도가 빨라진다.
그리고 레벨에 따라 연구 가능한 항목이 달라진다.
미사일격납고 : 미사일을 보관 및 생산하는 건물
레벨에 따라서 미사일을 만들수 있는 종류와 속도가 달라진다.
- 동맹보급기지
동맹군이 본인 행성에 방어해주기 위해서 주둔을 하게 되었을때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건물이다.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건물로써 없으면 동맹군 다 죽는다.
- 테라포머
후반부에 매우 중요한 건물로써 좁은 행성의 건물 생산량을 늘려준다.
처음 레벨1은 3개 늘어나고 어느정도 레벨이 오르면 레벨1당 5개 정도 공간이 늘어난다.
그럼 즐겜되세요
역시 최고 입니다 각 유닛 성격을 잘 정리해줘서 너무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