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대 플릿을 생활화!  - 행성에  함대를  주차시키면 당연히 군침을 흘리는 다른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자원을 숨기자! - 행성에 자원을 풍족히 쌓아두면 당연히 ~

방시를 튼튼히! - 먹을게 많은 행성이여도 가시가 돋아있다면 접근이 어렵겠지요~



여러분들 자신의 행성이 먹음직스러워 보인다면 제발 플릿을 해주세요 !! 자는동안 어디 갔다오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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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나는것을 별다른 편집없이 적는것이라 두서가 없을수 있습니다.

EP = evil plunder

o게임 = EP이전에 존재했던 유사한 게임 (어쩌면 EP의 전신이라고도 볼수 있다.)


영농 - 광(자원생산시설)을 찍고 방시(방어시설)를 만들면서 성장하는 경우

해적 - 영농의 방시를 뚫고 영농을 털거나, 같은 해적을 털거나 하며 성장하는경우 


n실드 - 자신의 점수보다 20%미만인 플레이어에게 걸리는 실드

s실드 - 자신의 점수보다 500%초과인 플레이어에게 걸리는 실드

i광 - 접속한지 7일이 지난 플레이어 (방어시설이 갈린 광인 경우 i광이라 불림)

p실드 - 신규유저 실드

빈곤실드 - 공격갔을때 실질적으로 얻어낼수 있는 이득이 없어 공격갈 이유가

               없어지는경우 빈곤실드를 쳤다고 한다

v실드 - (o게임기준)중지모드를 사용한 경우 걸리는 실드로 사용하면 최소 1주일간 v실드가 걸리고

행성에서는 광설비가 작동하지 않고 공격또한 당하지 않는다.

* - o게임에서는 현재 접속중인 플레이어인 경우 *표가 표시됬지만 EP의 경우 i상태가 아니면 표시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무보장 - 무기,보호막,장갑 기술의 약어


듀테륨 - o게임시절의 중수소 (실제 중수소의 영어명)

메탈 - o게임시절 철강

정탐(렙) = 정찰기술

찰기 - 정찰기


정찰팁 - 우주정보 탭에서 둘러보다 정찰버튼을 눌러서 찰기를 보낼때 한번에 보내는 찰기의 수를

좌측하단 사용자설정-인터페이스-우주설정 에서 탐사선수를 바꿈으로 설정할수 있다.


방시 - 방어시설

광 - 자원생산설비 (광산, 정재소)

데브리 - 전투후 형성되는 잔해

주차 - 함대를 행성에 가만히 놔두는것


데브리를 효율적으로 먹는법

-데브리는 전투후 형성되기 때문에 전투 전까지는 잔해좌표가 형성되지 않는다 따라서 미리

함대 혹은 정찰기를 보내어 데브리를 형성시킨뒤 수확선을 보낸뒤 공격을 보내어 데브리를 효과적으로

수거할 수 있다.


초치기 - 주차중이 아닌 함대를 공격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함대를 움직이려면 몇초이상의 입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목표행성으로 돌아오는 함대의 시간을 센서를 통하여 알아낸뒤 도착시간 몇초 후에

자신의 공격함대가 도착하게 하여 함대를 공격하는 방법


플릿 - 함대를 운용하는 방법중 하나, 함대를 주차해놓으면 정찰시 발각당할 확률이 높고, 공격당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함대를 이리저리 옮겨다니는데 이를 플릿이라한다. 다만 상대방의 달에 센서가

있는경우 함대가 이동하는것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후술할 달플릿이라는것을 사용한다.


함대(편대)가 이동할 때에는 가장 속도가 낮은 함선을 기준으로 이동하게 되며,

또한 편대의 이동속도는 10~100%사이로 조정이 가능하다. (= 밤새 게임을 쳐다보지 않아도된다!!)


달플릿 - 달과 달사이에서 플릿을 하는 것으로 달에는 센서를 찍을 수 없어 안전한 플릿이 가능하다

비슷한 것으로 달-데브리 플릿도 있다


속사 (레피드, 대진 공방율)- 함대생산 탭이나 방시생산탭에서 항목의 ?를 누르면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

그곳에 적힌 정보중 공방대진율이라는 것이 있다. 

예를들어 전투기의 세부항목에서 데스스타에 대한 대진 공방율은 공격시 <1, 방어시 20 인데, 

이는 전투기가 데스스타를 공격하는 경우 1차례 미만 공격할 수 있다는 뜻이고

공격을 받는경우에 데스스타는 1턴에 20번까지 전투기를 공격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초보자의 성장법-

기본적으로 영농을 하든 해적을 하든 광을 찍어야 합니다. 기초적인 개발(연구)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광을 올리도록 합니다. 당연히 첫 수도는 필드도 제한적이고 행성도 '표준'이기 때문에 식민지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식민지를 만들때 유의해서 봐야할 것은 1.행성유형 2.온도 3.필드 가 있습니다.

행성유형의 경우 게임내 설명을 보면알 수 있듯, 유형에 따라 더 많은 자원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온도의 경우 태양광위성, 태양광발전소의 에너지 생산량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 당연히 온도가 높을수록

에너지 생산량이 큽니다. 다만 o게임에경우 낮은온도일 수록 중수소생산량이 증가했는데

EP의 경우 제가 체감하기에는 영향이 크지 않은것 같아 저같은 경우 높은온도를 선호합니다.

필드의 경우 당연히 클 수록 좋지만 행성유형이 최하인경우 광만 찍어서 운용할 수도 있기때문에 마지막 요소로

적어두었습니다.


광을 찍으면서 병행해야할 것은 연구입니다. 식민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천체물리학기술을 올려줘야합니다.

또한 이민선을 생산해야하기 때문에  핵추진엔진, 이온기술(핵추진엔진 테크)을 올려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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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종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틀린부분있을수 있습니다. 발견하셨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게임공략탭이 있다는걸 이제서야 발견하여 글을 옮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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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2019.01.08 10:09
고맙습니다 수고하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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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박사

2019.05.21 10:19

좋은깨알같은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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