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2019-Feb

행성의 시간당생산량은 어떻게 구성될까?

작성자: tech.q 조회 수: 149

전 글의 핵유형별 생산량을 바탕으로 


시간당 생샨량을 구성하는 요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광산의 생샨량은


메탈 : 80 * [광산랩] * 1.1^[광산랩]


크리스탈 : 64 * [광산랩] * 1.1^[광산랩]


듀테륨 : 20 * [광산랩] * 1.1^[광산랩] * (1.28 - 0.002*최대기온)


의 값을 갖습니다.


듀테륨은 최대기온에 영향을 받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행성온도 1도당 0.2%의 차이를 보인다고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10도면 2%, 100도면 20%의 차이를 보입니다.


행성온도에 따른 에너지 생산량도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온도 낮은 행성이 무조건 좋은것은 아닙니다.




여기에 몇가지 변인들을 적용해야 합니다


1. 수도


수도가 되는 행성은 2배의 생산량을 갖게 됩니다. (수도일 경우 2배)


2. 과학기술전문가


과학기술 전문가는 랩1당 5%의 생산량증가를 가져옵니다. ( 1 + 0.05 * 랩 )


곱연산이 아니라 합연산으로 이루어져있고, 1랩업 할때마다 1.06배의 다크메러 소모량 증가가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다루겠지만 10랩이상 올리는건 비효율적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행성을 크리스탈행성으로 바꾸는 것에 비해서)


3. 핵유형 별 가중치


행성.PNG


전글에서 알려드린 핵유형별 생산량 가중치를 적용하면 총합적인 생산량이 구성됩니다.




- 결론


메탈 : 80 * [광산랩] * 1.1^[광산랩] * (수도일 경우 2배) * ( 1 + 0.05 * 과학기술전문가수 ) * ( 핵유형별 가중치 )


크리스탈 : 64 * [광산랩] * 1.1^[광산랩] * (수도일 경우 2배) * ( 1 + 0.05 * 과학기술전문가수 ) * ( 핵유형별 가중치 )


듀테륨 : 20 * [광산랩] * 1.1^[광산랩] * (1.28 - 0.002*최대기온) * (수도일 경우 2배) * ( 1 + 0.05 * 과학기술전문가수 ) * ( 핵유형별 가중치 )


로 구성됩니다.


기초생산량은

메탈 : 80 * (수도일 경우 2배) * ( 1 + 0.05 * 과학기술전문가수 ) * ( 핵유형별 가중치 )

크리스탈 : 40 * (수도일 경우 2배) * ( 1 + 0.05 * 과학기술전문가수 ) * ( 핵유형별 가중치 )

듀테륨 : 0

이므로 둘의 합산으로 총 행성의 생산량이 구성됩니다.


==========================================

기존 오게임에 비해서 자원 배율을 2배로 해서 진행하고 있지만,

수도, 자원기술전문가, 핵유형의 3가지 요인으로 인해

자원 배율 체감은 몇배 이상 증가하게 됩니다.(서버배율2배,수도 2배. 과학기술전문가10 (1.5배), 핵유형:크리스탈 4.1배 = 24.6배)

게다가 초보자일때 좋은 핵유형을 아예 뽑을 수 없게 해놓았기 때문에

중랭크 유저와 저랭크 유저의 광을 찍는것에 대한 효율이 크게 차이나지 않게됩니다.

처음 시작하는 유저가 광을 점점 찍음에 따라 중랭크 유저와의 레벨 격차가 점점 줄어들어야 되는데

처음 시작하는 유저는 광효율이 나쁘기 때문에 중랭크 유저와의 격차가 줄어들지 않고,

비슷한 속도로 성장하게 됩니다.

이는 처음 시작하는 유저가 최하등급의 핵유형을 얻을때까지 유지됩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빠르게 최하등급의 크리스탈 행성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궁금 하신 부분 있으면 무엇이든 질문 하셔도 좋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내 행성에서 어떤 광을 찍는 것이 효율적인가를 얘기해 보겠습니다.

profile
첨부
profile

취람

2019.02.09 21:34

대단합니다. 어떻게 이런걸 계산 하신거죠 ^^

최하등급은 아직 발견을 못해서 수치를 몰랐는데.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profile

tech.q

2019.02.09 21:55

감사합니다.


최하등급을 빨리 얻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효율 차이가 많이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8 방어시설을 짓지 마세요. + 1 tech.q 2019-04-27 274
27 저장소 레벨에 따른 용량 + 2 취람 2019-02-12 212
26 왜 크리스탈 행성인가? file + 6 tech.q 2019-02-12 361
25 태양광 발전소 vs 위성 어느것이 더 효율적일까? file tech.q 2019-02-12 216
24 많은 행성 중 어떤 광을 찍는 것이 효율적일까? file tech.q 2019-02-10 210
23 내 행성은 얼마나 자원이 잘나오는 행성일까? file tech.q 2019-02-09 197
» 행성의 시간당생산량은 어떻게 구성될까? file + 2 tech.q 2019-02-08 149
21 핵유형 별 개체값에 대하여 file + 2 tech.q 2019-02-07 258
20 맨땅에 헤딩하며.. 알아낸... 아는 사람들만 아는 그런 정보입니다... + 4 곧오신다 2019-02-07 342
19 은하계 통신 연구... 곧오신다 2019-01-31 157
18 xy의 가이드북 - 자원,함대 운용편 - + 5 19120xy 2019-01-23 240
17 xy의 가이드북 - 함선,방어시설 편 - 19120xy 2019-01-23 154
16 xy의 가이드북 - 건물편 - 19120xy 2019-01-23 166
15 xy의 가이드북 - 행성편 - 19120xy 2019-01-23 228
14 우주탐사를 통해 방황하는 함선 견인하기... + 2 곧오신다 2019-01-14 234
13 초보자를 위한 읽어두면 어딘가에는 쓸모가 있을 팁 v1.3 + 2 19120xy 2019-01-04 408
12 초반 탐사 레벨업하기 file + 7 심프슨 2018-12-04 651
11 잔해 수거 방법 file + 1 알러지 2018-12-03 224
10 식민지 개척방법 (+원정 탐사) file + 2 알러지 2018-12-03 434
9 건물에 관한 공략 + 2 동방불패 2018-11-28 388

E P 환영 합니다.
×

웹 전략 게임 Evil plunder 방문을 환영 합니다 회원 가입 클릭하시고 궁금한것을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

About Us Blog EP DaumCafe Projects Contact